최종편집 2024-03-29 21:06 (금)
제주 ‘숫모르 편백 숲길’, 전국 우수 명품숲길 선정
제주 ‘숫모르 편백 숲길’, 전국 우수 명품숲길 선정
  • 하주홍
  • 승인 2023.03.2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주최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 대회’서
숫모르 편백 숲길
숫모르 편백 숲길

[미디어제주 하주홍 기자] 제주 ‘숫모르 편백 숲길’이 국토녹화 50주년 기념해 산림청이 주최한 ‘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 대회’에서 우수 숲길로 선정됐다.

이 숲길은 한라생태숲~개오리오름~절물자연휴양림~노루생태관찰원~거친오름을 잇는 편도 8㎞ 로, 야생화 집단군락지, 편백나무림 등 제주만의 특색있는 숲길이다.

숲길 오가는 곳엔 복수초, 박새, 변산바람꽃, 노루귀, 산수국, 고사리류, 노루, 운문산반딧불이, 큰오색딱따구리 등 사계절 동・식물이 분포하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길 가까이 거친오름, 개오리오름, 견월악 등 오름군락과 제주마(馬)목장, 한라생태숲, 절물자연휴양림, 노루생태관찰원 등이 있어 주변 산림생태관광지와 접근성이 좋은 점도 호평을 받았다.

이 길은 경사도가 완만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1970년대 산림녹화 사업으로 조성된 울창한 편백림이 도민·관광객 등에게 산림 치유의 쉼터가 되고 있다.

산림청 주최 전국 걷기 좋은 명품숲길 30선엔 제주 사려니숲길, 인제 자작나무숲길, 부산 백양산나들숲길, 예산 백제 부흥군길(3코스) 등이 함께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