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지역 문제 해결의 궁금증을 해소하세요
지역 문제 해결의 궁금증을 해소하세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3.03.3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2023 ‘스타트’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주 지역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 그럴 때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문을 두드리면 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28일 소통협력센터 다목적홀에서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2023년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제주도민과 민간단체, 공공기관, 지자체가 협업을 하며 제주 지역 곳곳에서 일어나는 문제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날 설명회는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김일두 사무국장의 진행에 따라 민복기 공동 집행위원장의 2022년 사업 성과 발표를 시작으로 2023년 사업 소개, 기관 및 기업별 2023년 현안 사업 발표, 협업 제안을 위한 네트워킹 파티 순으로 진행됐다.

사업발표회에 참여한 기관과 기업은 올해 진행할 각자의 사업을 소개하고,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통해 협업을 도모할 만한 프로젝트 등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날 공동집행위원장을 맡은 제주특별자치도 하상우 정책기획관은 “사무국은 물론 여러 기관의 활약과 의지를 확인할 수 있어 반갑다. 제주도도 협업의 주체이자 일원으로서 제주의 문제 해결을 위해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사무국은 이날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2023년 의제를 발굴하고,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원탁회의를 실시하는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사무국은 아울러 도민들을 대상으로 올해 함께 해결하고 싶은 제주 지역의 문제들에 대한 의견을 받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할 이들은 해당 링크(me2.kr/UDkYg)를 통해 제안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