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6:27 (금)
이주여성 가족 정착 지원 인화로-제주이주여성상담소 ‘맞손’
이주여성 가족 정착 지원 인화로-제주이주여성상담소 ‘맞손’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4.0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침해 예방 및 인식개선, 자립‧자활 교육 지원 등 협력키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강성일)과 제주이주여성상담소(소장 김산옥)가 이주여성과 가족의 건강한 사회 정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인적‧물적 자원을 교류하면서 이주여성에 대한 인권침해 예방과 인식개선 활동, 이주여성의 자립 자활을 위한 교육지원 활동, 이주여성 및 가족 사례 발굴을 통한 대상자 상호 연계, 이주여성 가족의 원활한 제주 사회 정착을 위한 보유 자원을 활용하고 공유하는 등 상호 지원하면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산옥 이주여성상담소장은 “인화로의 자립 지원 프로그램이 폭력피해 이주여성들의 전문자격증 취득은 물론 양질의 직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서로 힘을 모은다면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강성일 이사장도 “이번 협약을 큰 의미로 받아들여 양 기관이 연대의 끈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두 기관은 사랑의 열매 여성 자립 지원 프로젝트 ‘봄날’을 통해 이주여성의 자립 지원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