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도, 마당개 중성화 사업 지원 추가 대상자 모집
제주도, 마당개 중성화 사업 지원 추가 대상자 모집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4.0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인 강아지들. [사진=제주도]
제주도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인 강아지들. [사진=제주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가 이달 28일까지 실외 사육견 중성화 사업 무료 지원 대상자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도는 앞서 사업지역을 읍・면지역에서 동지역까지 확대하고, 가구당 1마리에서 2마리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한 바 있다.

지난 1·2월 사업대상자 모집공고를 통해 총 526건이 신청 접수됐으나, 중성화 지원사업 수요가 꾸준히 발생하는 상황을 고려해 3차 사업대상자를 추가 모집하기로 했다.

추가 지원 대상은 마당 등 실외에서 키우는 반려견 400여 마리다. 희망자 중 읍·면 지역 주민은 공고 기간 내에 해당 읍・면 주민센터로, 동지역 주민은 시청 축산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만 65세 이상 고령자 등을 우선순위로 지원할 계획이며, 우선순위에 해당하지 않는 일반가구 및 동 사업 1차 신청 대상자는 사업조건에 따라 잔여 사업비로 지원이 이뤄진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선정 2개월 이내에 가까운 지정 동물병원에서 중성화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사업기간은 올해 6월까지다.

문경삼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이번 중성화지원 사업 확대가 유기동물의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주지역은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을 추진한 2019년을 기점으로 읍·면지역 유기동물 발생 수가 매년 감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