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온갖 실정 이어간 윤석열 정권의 공안탄압, 즉각 중단해야"
"온갖 실정 이어간 윤석열 정권의 공안탄압, 즉각 중단해야"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4.0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안탄압저지 제주대책위, 6일 기자회견 갖고 질타 목소리
"실정에 분노한 시민들이 일어서자 공안몰이 동원" 비판
공안탄압저지 및 민주수호 제주대책위원회가 6일 오후 제주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미디어제주.
공안탄압저지 및 민주수호 제주대책위원회가 6일 오후 제주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진보당 제주도당 전·현직 위원장과 전국농민회총연맹 사무총장 등 진보인사 3명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지자 “검찰이 국면전환용으로 간첩사건을 조작 및 날조하고 있다”며 반발의 목소리가 나왔다.

공안탄압저지 및 민주수호 제주대책위원회는 6일 오후 제주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검찰이 시민들이 자발적인 활동을 간첩활동인 것 처럼 날조 및 조작해 시민들의 눈과 귀를 막으려 한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제주지방검찰청은 앞서 강은주(53) 전 진보당 제주도당 위원장과 고창건(53) 전농 사무총장, 박현우(48) 진보당 제주도당 위원장 등 3명을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기소했다.

해외에서 북한 공작원과 접선해 지령과 암호통신 장비를 수수하고 북한 지령에 따라 국내 정세를 수집, 보고하면서 북한의 대남적화통일 노선을 추종하는 이적단체를 구성해 간첩 활동을 해왔다는 것이 이들이 받는 주요 혐의다.

공안탄압저지 대책위는 이에 대해 “윤석열 정권의 온갖 실정에 분노한 시민들이 정권을 심판하겠다고 자발적으로 든 촛불도, 지방선거에서 진보진영 후보를 지지한다는 기자회견도, 전국민주대회조차도 북의 ‘지령’에 의한 것이라고 하고 있다”며 비판했다.

이어 “윤석열 정권은 집권 11개월에 들어섰지만 성과나 비전이 없는 상황”이라며 “시민들은 물가와 이자 상승에 이어 천정부지로 오르는 난방비로 2·3중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 민생경제는 벼랑 끝에 내몰려 있다. 하지만 대통령은 온갖 실정을 감추려 과거 군부독재의 단골 메뉴인 공안몰이까지 동원해, 시민의 눈을 속이고 여론을 호도하려는데 여념이 없다”고 질타했다.

공안탄압저지 및 민주수호 제주대책위원회가 6일 오후 제주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정부 및 검찰 등을 향해 "공안탄압을 중단하라"고 질타하고 있다. /사진=미디어제주.
공안탄압저지 및 민주수호 제주대책위원회가 6일 오후 제주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정부 및 검찰 등을 향해 "공안탄압을 중단하라"고 질타하고 있다. /사진=미디어제주.

이들은 특히 윤석열 정권의 외교를 지적하기도 했다. 이들은 “윤석열 정권은 취임 초부터 해외순방만 다녀오면 말실수로 국민들의 자존심을 깎아 먹었다”며 “국민들을 상대로 바이든으로 들리냐? 날리면으로 들리냐? 라며 청력테스트를 했으며, 엘리자베스 여왕 장례식에 간다고 해 놓고 참배도 안하고 왔다. 급기야 아랍에미레이트의 적은 이란이라며 중동을 들쑤셔놓고 왔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또 "일본에 대한민국을 팔아먹고 오기도 했다”며 "자기가 도대체 무슨 짓을 하는지도 모르고 있을 것이다. 국정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고 입만 열었다 하면 사고”라고 비난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은 민생문제를 해결해달라고 아우성인데, 윤석열이 내놓은 것이 공안탄압”이라며 “하지만 윤석열의 뜻대로 되지 않을 것이다. 국민들은 바보가 아니고, 공안탄압의 강도가 강해질수록 지지율은 떨어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이어 공안탄압을 중단할 것과 이번에 재판에 넘겨진 이들을 즉각 석방할 것 등을 윤석열 정권과 검찰 등에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