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 전문가들 이야기는? 9일 토론회 개최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 전문가들 이야기는? 9일 토론회 개최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5.0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전경. /사진=미디어제주.
제주시 전경. /사진=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과 관련해 특별자치도 성과분석 및 행정체제 도입 필요성 등에 대한 전문가 토론회가 진행된다

제주도는 오는 9일 오후 4시부터 1시간50분동안 제주벤처마루 10층 대강당에서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과 관련한 전문가 토론회를 갖는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이번 전문가 토론회에는 도의회, 학계, 언론, 시민사회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5명이 패널로 참석한다.

좌장은 행정체제개편위원회 위원인 김광구 경희대 교수가 맡았고 도의회에서는 한동수 도의원, 학계에서는 김순은 전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와 강형기 충북대 명예교수, 언론에서는 김승종 제주일보 국장, 시민사회단체에서는 강호진 제주대안연구공동체 센터장이 참여한다.

토론회는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 도민 공론화 연구용역을 수행하고 있는 금창호 박사의 기조발제 후 전문가 토론과 현장 참여 도민의 질의 및 전문가 답변 순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토론회에 청중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토론회는 KCTV에서 오는 17일 녹화방송을 할 예정이다.

박경숙 행정체제개편위원장은 “전문가 토론회를 통해 수렴한 다양한 의견은 향후 연구용역과 도민참여단 숙의과정에 반영하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