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서 여전한 대낮 음주운전 ... 면허취소 만취 수준도 적발
제주서 여전한 대낮 음주운전 ... 면허취소 만취 수준도 적발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5.1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경찰단, 10일 정오부터 불시 음주단속, 6명 적발
"단속 강화에도 낮 시간대 적발자 많아 ... 모두 노력 필요"
제주도 자치경찰단이 10일 정오부터 제주시내에서 불시 음주운전 단속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주도 자치경찰단.
제주도 자치경찰단이 10일 정오부터 제주시내에서 불시 음주운전 단속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주도 자치경찰단.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에서 대낮 음주운전이 이어지고 있다.

제주도 자치경찰단은 낮 시간대 음주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10일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제주시내에서 불시 단속을 진행한 결과, 1시간 동안 6명의 음주운전자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적발된 운전자 6명 중 1명은 혈중알콜농도가 운전면허취소(0.08%이상) 수준인 0.172%를 보였고, 나머지 5명은 면허 정지 수준을 보였다.

제주도내 음주사고 발생통계에 따르면 낮 시간대 음주사고는 2020년 52건에서 2021년 65건으로 증가한 상태다.

자치경찰단은 이에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주야 불문 특별음주단속 활동을 통해 집중단속과 음주운전 예방 홍보활동을 전개 중이다.

특히 낮에는 야간보다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이 적어지는 것을 고려해 대도로변 위주의 음주단속이 아닌 어린이보호구역, 민속오일장, 주요 관광지 일대 등에서 불시 점검을 진행하며 30분에서 1시간 단위로 단속장소를 변경하는 스폿형 특별 음주단속을 진행하고 있다.

자치경찰단은 지난 4월 특별 음주단속을 통해 17명의 음주운전을 적발한 바 있다. 이 중 29.4%인 5명이 혈중 알코올 농도수치 0.08%를 넘기며 면허취소 처분을 받았으며 12명이 면허정지됐다.

전용식 교통생활안전과장은 “음주운전 단속강화에도 여전히 낮 시간대 적발자가 많은 상황”이라며 “‘술 한 잔쯤이야 괜찮겠지’라는 마음에 운전대를 잡는 것은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모두가 안전한 제주 만들기에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