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창작의 열정,제주문학관에서 ... 제3기 창작공간 이용 작가 모집
창작의 열정,제주문학관에서 ... 제3기 창작공간 이용 작가 모집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5.1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5일까지 신청받아 ... 홈페이지 등 통해 접수 가능
제주문학관 전경.
제주문학관 전경.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문학관이 모든 문학 장르의 기성 작가부터 예비 작가까지 창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는 제3기 창작공간 이용 작가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제주문학관 창작공간은 문학작품을 집필할 수 있는 작업실이다. 제3기 운영기간은 오는 7월 4일에서 9월 27일까지로, 최대 8명의 작가가 이용할 수 있다.

신춘문예나 문학 전문지 등을 통해 등단하거나 작품집 발간 실적이 있는 기성작가나 아직 등단하지는 못했지만 작품 발표 혹은 출판 계획이 있는 예비 작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창작공간 3기 접수 기간은 오는 다음달 15일 오후 6시까지로, 제주문학관 홈페이지(www.jeju.go.kr/liter) 교육·프로그램 신청란을 통해서 접수하면 된다.

창작공간 이용은 무료이며, 별도의 교통비·식비·체제비 등은 선정된 작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창작공간은 제주문학관 3층에 있으며, 유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단, 개인 노트북은 별도로 지참해야 한다.

창작공간은 휴관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문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창작공간을 이용한 예비 작가가 제주신인문학상 소설 부문과 희곡 부문에 각각 당선된 바 있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제주문학관은 도민과 작가들이 문학을 향유하기 위해 제주도에서 직접 운영하는 문화공간”이라며 “관심 있는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