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허정민, 10년 전 KBS作 캐스팅 갑질도 폭로…'고 배우·아이돌' 거론
허정민, 10년 전 KBS作 캐스팅 갑질도 폭로…'고 배우·아이돌' 거론
  • 미디어제주
  • 승인 2023.05.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허정민 [사진=허정민 SNS]
배우 허정민 [사진=허정민 SNS]

 

KBS 주말극에서 억울하게 하차했다고 밝힌 배우 허정민이 10년 전 당한 캐스팅 갑질을 전하며 업계에 대한 2차 폭로를 이어갔다. 

허정민은 1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10년 전 이맘때 KBS 드라마 미니시리즈 대본 리딩실을 기쁜 마음으로 뛰어갔었다. 이 드라마로 빚을 갚겠다. 성공하겠다. 내 꿈이 이제 이뤄진다!'라며 '하지만 3층 복도에서 낯선 사내가 나와 고 배우의 뒷덜미를 붙잡고 구석 골방에 끌고 갔고 '내가 이 드라마 제작 회사 대표인데 내가 잠깐 해외에 출장 갔을 때 너희 같은 놈들을 감독 마음대로 캐스팅해서 열이 뻗친다' 하더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의 손때 묻은 대본, 고 배우의 대본을 그 자리에서 뺏더니 '이거는 너희들이 할 수 있는 역할이 아니야. 나중에 잘 돼서 다시 와' 하는데 내 역할은 나중에 보니 초 뭐 아이돌이 하더라'고 주장하며 '힘이 없던 고 배우와 나는 KBS 옆 술집에서 엉엉 울며 술만 냅다 들이켰다. 대표라는 놈한테 대본을 뺏기지 않으려는 고 배우의 손 떨림을 잊지 못한다"고 했다.


허정민은 또 '근데 뭐 기왕 이리된 거 그냥 하소연 좀 하려고. 적당히 좀 해라 제발. 그 고 배우는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배우가 되었고 난 나를 내놓았다'고 덧붙였다.


허정민이 말하는 '고 배우'는 배우 고규필로 추정된다. '초 아이돌'은 추정되지 않고 있다. 

허정민이 전날 KBS 주말극인 '효심이네 각자도생'에서 작가의 반대로 갑자기 출연이 불발되면서 두 달간의 준비가 물거품이 됐다고 파문을 일으켰다.

이에 '효심이네 각자도생' 제작진은 "김형일 감독과 허정민이 지난 3월 말 한 차례 미팅을 가진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이후 제작진 논의 결과 극 중 캐릭터와 배우의 이미지가 맞지 않는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그리고 2주 후인 지난 4월 중순 매니지먼트에 위와 같은 사실을 알렸다"며 "출연 불발 관련 작가는 캐스팅에 전혀 관여하지 않음을 밝히며, 배우 본인의 주장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해당 드라마는 '솔약국집 아들들'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등을 집필한 조정선 작가와 '태종 이방원'을 연출한 김형일 PD가 이끄는 작품이다.

 

아주경제 원은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