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6-21 17:53 (금)
제주~대구 항공기, 착륙직전 출입문 열려 ... 제주 학생 다수 탑승
제주~대구 항공기, 착륙직전 출입문 열려 ... 제주 학생 다수 탑승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5.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전 제주공항 떠난 아시아나 OZ8124편
탑승객 194명 ... 제주 초·중등 학생들도 탑승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를 출발해 대구로 향하던 항공기의 문이 열리는 초유의 일이 발생했다.

26일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오전 11시58분 제주국제공항을 출발해 대구로 향하던 아시아나항공 OZ8124편 항공기가 착륙하기 직전, 항공기의 비상구 출입문이 열리는 일이 발생했다.

출입문이 갑자기 열리면서 비행 중이었던 항공기의 내부는 아수라장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 비행 중인 항공기의 출입문이 열리면서 내부에 강한 바람이 불어 좌석의 시트와 탑승객들의 머리카락이 심하게 휘날리는 모습이 탑승객이 촬영한 영상에 포착되기도 했다.

해당 항공기에는 모두 194명의 탑승객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중 일부는 매우 놀라 병원으로 이송되기도 했다.

더군다나 이 항공기에는 27일부터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소년체전에 참석하기 위해 제주의 초·중등 육상선수 등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도교육청에서도 이 사실을 인지하고 학생들의 상태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현장으로 소속 직원을 급파했다.

현재 경찰 등에서 항공기의 비상구 출입문이 열린 경위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조사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