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33 (금)
"노예계약 당했다" 엑소 백현·시우민·첸 탈퇴...그 중심엔 MC몽?
"노예계약 당했다" 엑소 백현·시우민·첸 탈퇴...그 중심엔 MC몽?
  • 미디어제주
  • 승인 2023.06.0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백현, 시우민, 첸 [사진=백현·시우민·첸 인스타그램]
왼쪽부터 백현, 시우민, 첸 [사진=백현·시우민·첸 인스타그램]

 

그룹 엑소(EXO)의 멤버 백현·시우민·첸(본명 변백현·김민석·김종대)이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의 ‘노예계약’을 이유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1일 스타뉴스 등에 따르면 백현과 시우민, 첸의 법률대리인은 지난 3월부터 최근까지 SM에 총 7차례 내용 증명을 발송했으며, 이를 통해 정확한 정산자료 및 정산 근거를 요청했다.

세 사람은 "12~13년의 장기 전속계약 체결도 모자라 아티스트에게 후속 전속 계약서에 도장을 찍게 해 최소 17~18년 계약을 주장했다"며 이를 두고 "극히 부당한 횡포"라고 주장했다.

이에 SM 측은 세 멤버에게 '외부세력이 개입했을 것'이란 가능성을 제기했다. SM 관계자는 "당사 아티스트에게 접근해 허위 정보, 잘못된 법적 평가를 전달하면서 당사와의 전속 계약을 무시하고 '자신들과 계약을 해도 괜찮다'는 식으로 비정상적 제안을 했을 것"이라고 반발했다.

SM이 지목한 외부 세력은 현재 MC몽(본명 신동현·44)이 사내이사로 있는 빅플래닛메이트엔터로 알려지고 있다. 현재 SM은 빅플래닛메이드엔터가 세 멤버에게 접근해 자신과 계약을 체결하도록 유도하는 정황을 포착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MC몽이 이 과정에서 조력자 역할을 했는지는 알 수 없다.

이와 관련해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측은 SM으로부터 내용증명을 받은 것은 맞지만, 세 사람을 영입할 의도도 없으며, MC몽이 사내이사도 아니라고 선을 긋고 있다.

한편 2012년 데뷔해 올해 10주년을 맞은 그룹 엑소는 그간 꾸준히 멤버 이탈 사례를 빚어왔다. 지난 2014년 중국인 멤버 크리스가 탈퇴하고, 2015년 멤버 타오가 떠나 9인조로 개편됐다.

아주경제 임종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