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3 11:15 (금)
"제주에 사랑 담아 기부하세요" 고향사랑기부제 집중 홍보
"제주에 사랑 담아 기부하세요" 고향사랑기부제 집중 홍보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9.2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제주도의회, 공동으로 제주공항에서 캠페인 전개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와 제주도의회가 추석명절을 맞아 제주를 찾는 귀성객과 입도객, 관광객을 대상으로 제주고향사랑기부제를 집중 홍보하기 위해 제주국제공항을 중심으로 다양한 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다.

제주도와 제주도의회는 27일 오후 3시 제주국제공항 1층 도착장 대합실에서 제주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성중 제주도 행정부지사, 김대진·김황국 제주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제주도 및 도의회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해 입도객들에게 제주고향사랑기부제 책자를 전달하고, 제주 방문 환영행사 물품을 증정했다.

제주도는 오는 10월 11일까지 제주고향사랑 기부자를 대상으로 귤로장생 브랜드 감귤 등 인기 답례품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주에 주소지를 두지 않은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내 10만 원 이상 제주 고향사랑 기부자 중 매일 2명을 추첨해 총 30명의 당첨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10월 12일 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중 행정부지사는 “추석연휴 기간 집중 홍보를 통해 제주고향사랑기부제에 더 많은 국민이 동참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기부자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연말정산 시즌에 대비해 제주만의 차별화된 홍보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진 부의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및 확산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제도”라며 “이번 홍보 캠페인을 계기로 연말까지 제주고향사랑기부제 홍보가 대대적으로 이어져 고향사랑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종합정보시스템 또는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제주공항 및 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 제주은행 창구에서 납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