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3 12:39 (금)
제주소방, 구급전문교육사 대회서 전국 최고 역량 입증
제주소방, 구급전문교육사 대회서 전국 최고 역량 입증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11.2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 구급대원들이 전국 최고 수준의 구급역량을 입증했다/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제주지역 구급대원들이 전국 최고 수준의 구급역량을 입증했다/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지역 구급대원들이 구급전문교육사 강의연찬 대회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구급역량을 입증했다.

제주소방안전본부는 지난 16일 제주 빠레브호텔에서 열린 제5회 구급전문교육사 강의연찬 대회에서 전국 최우수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구급대원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강의역량 등을 평가하며 구급교육 훈련체계를 강화해 119구급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다.

구급전문교육사는 119구급대원 중 강사 양성 과정을 수료해 동료 구급대원들을 대상으로 현장 응급처치 경험 등 구급활동 전반에 대한 지도와 교육을 수행하는 119구급 전문 강사다.

이날 열린 대회는 전국 시·도 19개 소방본부 중 본선에 진출한 9개 팀이 참여했다. 교수역량과 강의전개, 교수예절, 종합평가 등의 4개 항목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제주지역 대표로는 강양옥 소방위와 김경덕 소방장, 박성민 소방장, 송시안 소방장이 출전했다. 이들은 ‘다수사상자 발생사고 시 임시의료소 이송반의 역할’을 주제로 심사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대회에서 주강사로 활약한 김경덕 소방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제주소방의 역량을 전국에 알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강의를 통해 현장 구급대원들의 역량강화에 앞장서 도민의 소중한 생명을 책임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김수환 제주도 소방안전본부장은 “제주 구급전문교육사들의 우수한 강의역량을 바탕으로 현장 구급대원들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라며 “도민들에게 고품질 119구급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