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2 17:38 (월)
고기철 "제주 지키는 마을공동목장, 보전 및 지원 힘쓴다"
고기철 "제주 지키는 마을공동목장, 보전 및 지원 힘쓴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4.02 15: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철 후보.
고기철 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고기철 후보가 2일 마을공동목장 보전과 지원에 대한 공약을 내놨다. 

고 후보는 이날 제주도 마을공동목장협의회와 탐나는가치맵핑 운영위원회와 만난 자리에서 제주도 마을공동목장의 보전 및 지원을 위한 정책 협약 제안받고 관련 정책의 추진을 약속했다. 

고기철 후보는 특히 "마을공동목장과 관련해 세금과 임차료 부담 증가, 축산 농가 감소, 초지 관리 어려움 등 여러 현안이 문제들이 있음에도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탄소 저장, 생태계 종 다양성 유지, 지하수 함양, 경관, 목축문화 전승 등 높은 공익적 가치를 갖고 있다"며 "여러 현실적인 어려움에 처한 마을공동목장의 보전을 위한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고기철 후보는 이어 “세금과 임차료 부담 완화를 위한 제주특별법 개정을 비롯하여, 축산 및 비축산 정책 강화, 마을 공동목장 지원 조례 제정 등 포괄적인 정책 방안을 제시하고 목장 활용의 다각화를 통해 마을 공동목장을 지역 공동체의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농업, 관광 자원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초지를 보전 관리하기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법률 근거를 마련하고, 뒷받침하는 지속 가능한 재원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곽영은 2024-04-02 21:25:25
필승하셔서 수준높은 정치로 서귀포민들께 따듯한 맘을 보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