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25 01:14 (토)
“우리와 함께 숨쉬는 지구를 살려주세요~!”
“우리와 함께 숨쉬는 지구를 살려주세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4.04.14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지구환경축제,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2024 지구환경축제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열린다.

제54회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제주시가 주최하는 올해 지구환경축제는 “우리와 함께 숨쉬는 ‘지구’ 살려주세요~!”라는 주제로 지구의 소중함을 깨닫고 친환경 생활 실천 방안을 공유하기위 위해 마련됐다.

축제에서는 무대행사로 지구환경사랑 OST 앙상블과 마술, 저글링 공연이 펼쳐진다. 또 부대행사로 폐박스와 폐자재 등을 활용한 지구 살리기 박스 드로잉, 우리 가족 아지트 그린하우스 만들기와 재활용 관련 미션 수행 스탬프 투어가 가족 단위 현장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탄소중립 유공자 표창, 지구사랑 포스터 공모전 우수작품 시상, 지구 살리기 실천 다짐 등 환경 프로그램 외에도 2025 APEC 제주 개최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도 예정돼 있다.

이 밖에 자원 순환 실천에 대한 범사회적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안내, 제주시 새활용센터 홍보관,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 프로젝트와 1회용품 줄이기 홍보 외에 나눔과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재활용 나눔장터와 어린이 벼룩시장도 열린다.

자전거 발전기로 솜사탕 만들기, 재사용 면섬유를 활용한 나만의 손수건 만들기, 천연벌레 퇴치제 만들기, 폐목재 활용 소품 만들기, 흙의 소중함을 알리는 전통물레 체험, 1회용컵 보증금 반환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지나 3월 말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지구사랑 포스터 공모전 응모 작품 전시, 어린이 자전거 배우기, 모형 만들기, 자전거 수리센터 등 자전거 관련 행사도 함께 운영되며, 오후 1시 30분부터는 선착순으로 가족당 미세먼지 저감식물 2본 무료 나눔행사가 진행된다.

한지연 제주시 환경관리과장은 “2024 지구환경축제는 지구 환경 보전을 위하는 마음을 담아 실천하는 데 의미가 있는 만큼 쓰레기 없는 행사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행사 종료 후에는 사용한 폐현수막을 환경 단체와 연계해 재활용할 계획이라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아끼고 보존해야 한다는 모두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하는 자리인 만큼 도민들의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