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12 17:58 (금)
제주서 펼쳐지는 이건희컬렉션, 특강으로 더욱 깊이 있는 감상을
제주서 펼쳐지는 이건희컬렉션, 특강으로 더욱 깊이 있는 감상을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7.0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도립미술관, 14일 90명 대상 이건희컬렉션 특강 진행
9일부터 11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참가자 선착순으로 모집
제주도립미술관 전경.
제주도립미술관 전경.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립미술관은 오는 14일 이건희컬렉션 한국 근현대미술 특별전 '시대유감(時代有感)'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유제희 도슨트가 들려주는 이건희컬렉션’ 특강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현재 제주도립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이건희컬렉션 한국 근현대미술 특별전 '시대유감(時代有感)'과 연계해 기획됐다. 전문적인 작품 해설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보다 깊이 있는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은 국내 여러 미술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유제희 도슨트가 진행한다. 유제희 도슨트는 송은아트센터, 용인문화재단, 소마미술관 등 국내 유수의 문화예술기관에서 전시 해설을 맡아왔으며, 올해 제주도립미술관에서 개최된 이건희컬렉션 특별전의 오디오 도슨트 녹음을 담당했다. 

‘유제희 도슨트가 들려주는 이건희컬렉션’ 특강은 강좌당 30명씩, 총 9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이며, 주로 가족 단위의 관람객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동반자 포함 4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신청은 제주도립미술관 홈페이지(http://jmoa.jeju.go.kr)에서만 선착순으로 받는다. 전화나 방문을 통한 신청은 불가능하다.

강의 내용, 일정, 수강 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립미술관 홈페이지 교육프로그램 메뉴 내 소개 자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종후 제주도립미술관장은 “올해 개최된 이건희컬렉션 특별전의 오디오 가이드 조회수가 30만 건을 넘어서며 이번 전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 투어를 통해 관람객들이 한국 근현대 미술에 대해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립미술관은 이건희컬렉션 특별전과 연계한 또다른 프로그램으로 융복합 콘서트 ‘시대음미(時代音美)’를 오는 13일 오후 6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