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12 17:58 (금)
“다양한 직업 알아봐 유익해요” 도내 학생 대상 진로체험 운영
“다양한 직업 알아봐 유익해요” 도내 학생 대상 진로체험 운영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4.07.0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제일 중학교 1학년 275명을 대상으로 지역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사진=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제일 중학교 1학년 275명을 대상으로 지역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사진=제주시교육지원청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지역사회 11기관과 연계·협력을 통한 지역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제주제일 중학교 1학년 275명을 대상으로 지역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갈등 해결과 평화로운 해결 방법을 모색해 미래에 글로벌리더로서 성장하기 위한 청소년 리더십 캠프와 개인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한 진로 부스도 마련됐다.

청소년 리더십 캠프는 자신을 제주로, 세계로 시선을 확장한다. 경청하는 자세를 갖추고 타임과 협동하며 리더십의 의미와 리더십이 필요한 직업, 그 이류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진로부스에서는 해녀와 청소년 지도사, 보컬트레이너, 환경교육사, 로컬푸드전문가, 소방관, 해양경찰, 직업군인, 목수, 특수분장사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소방 교육을 할 때 영상을 보고 방화복까지 입어서 좋았다”라며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라 유익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과 진로체험처와 연계했다”라며 “학교의 진로교육 요구와 학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과 교사의 진로역량을 개발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