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6:27 (금)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사업 '종료'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사업 '종료'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7.15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지원 올해말 중단...중기청 "지자체 자체예산 확보해라"

제주시가 지난해 10월 정부로부터 지정받은 제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조성사업이 올해로 종료될 것으로 알려져 제주지역 유망 벤처기업의 발전에 제동이 걸릴 전망이다.

제주시는 지난해 10월 제주시 일도2동.이도2동 주변 1㎢ 지역을 벤처육성촉진지구로 지정했다.

이 지역을 중심으로 한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사업은 국비 200억, 도비 30억, 시비 70억 등 총 300억원을 투입해 3600여평 규모의 벤처종합지원센터 건립과 창업 및 비지니스 지원, 콘텐츠 상품화 연구개발 지원 등 벤처기업의 집적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와관련 제주시는 지난해  국비 6억9000만원과 올해 17억원을 지원 받았다.

그러나 중소기업청은 전국 24개 지역에 지원하고 있는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원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올해말로 일체 중단할 것을 발표하고 지자체 자체예산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하라고 통보했다.

이에 제주시는 제주도의 협조를 구하고, 지난 12일 이계식 제주도 정무부지사가 중소기업청을 직접방문해 사업 종료의 부당성에 대한 입장을 전달하는 등 별도의 대책을 수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현재 대전, 전주, 마산, 구미 등 벤처종합지원센터를 건립 중인 4개 지역이 함께 중소기업청에 계속적인 지원을 요구하고 있어 중소기업청도 별도의 대책을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