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19 18:08 (화)
"주민투표 강행, 도민 갈등만 키워"
"주민투표 강행, 도민 갈등만 키워"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7.28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제주지역본부, 27일 주민투표결과에 따른 입장

전국공무원노동조합제주지역본부는 27일 7.27주민투표 결과에 따른 입장을 밝히고 "주민투표를 강행함으로서 도민 갈등구조만 키웠다"며 "총유권자의 20%가 도민 전체의 뜻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에 공무원노조제주본부는 "주민투표 결과에 대해 제주도지사는 책임을 지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특히 공무원노조제주본부는 이날 "주민투표를 강행하고 혁신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엄청난 예산을 낭비했고 도민들의 준엄한 심판으로 그동안 개혁논의 자체가 수구세력의 권력 강화 음모였음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공무원노조제주본부는 김태환 지사에게 "이러한 결과를 놓고 과연 어떠한 일을 해야할 것인지 심사숙고 해야하며 도민사회에 어떻게 사죄하고 그 죄의 댓가르르 치러야 할 지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또 "김 지사와 제주도의 정치공무원들은 본인들이 혁신의 대상임에도 혁신의 탈을 쓰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는 오만에서 벗어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무원노조제주본부는 "도내 민주시민사회단체들과 연대해 주민소환제 운동을 비롯한 대응가능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준엄한 심판을 내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7.27 주민투표의 결과에 대해 도내 각 시민사회단체들이 입장을 밝히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