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12 (금)
"점진안 찬성 높은 산남 간과해선 안될 것"
"점진안 찬성 높은 산남 간과해선 안될 것"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7.2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주민자치연대, 주민투표 결과에 따른 입장

행정구조개편 관련 주민투표에 점진안 찬성단체로 등록해 점진안 지지운동을 펼쳤던 제주주민자치연대가 28일 주민투표 결과에 따른 입장을 발표했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주민투표 결과에 따른 입장에서 "행정자치부는 지방자치법상 법인격이 보장된 서귀포시와 남제주군의 경우 점진안 찬성이 높게 나타난 부분을 절대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특히 주민자치연대는 "80%에 가까운 도민 대다수는 주민투표에 대한 거부감을 나타내거나 점진안 찬성자임을 제주도당국과 행정자치부 장관은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민자치연대는 "제주도당국은 정보제공을 빙자한 주민투표 참가독려 등 혁신안을 관철시키기 위한 무차별적인 관권, 금권선거 등 온갖 불법선거운동을 전개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주민자치연대는 "공정하게 주민투표를 관리해야할 정부와 행정자치부, 정부혁신분권위원장, 청와대 정책실장, 행정자치부장관, 국무총리에 이르기까지 제주방문과 언론을 통해 혁신안이 직.간접적으로 강조했다"며 "전국 최초로 실시된 주민투표의 진정한 의미가 퇴색됐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주민자치연대는 "온갖 도민의 혈세를 들여가며 불법선거운동을 전개하고 정부당국까지 관여하는 불공정한 주민투표 운동에도 불구하고 그 결과 역대 최저 투표율을 보여 도민들의 냉담한 반응이 결과로 나왔다"고 밝혔다.

주민자치연대는 "이번 선거결과와 관계없이 불법관건.금권선거 행위와 도민갈등을 조장한 부분에 대해 제주도당국이 분명하게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민자치연대는 도민들의 변화와 제주사랑의 열망에 대해 그 뜻을 순수하게 받아들이고 투표운동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들을 풀어가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