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제주도와 행자부는 산남주민의 선택을 수용하라"
"제주도와 행자부는 산남주민의 선택을 수용하라"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7.2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투표에 따른 산남 정당시민사회단체 입장 밝혀

서귀포시민연대 등 10개 산남지역 정당시민단체들은 28일 행정구조개편에 따른 주민투표 결과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주민투표로 나타난 산남지역 주민의 선택을 제주도와 행정자치부는 수용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특히 산남지역 단체들은 "산남지역 주민의 소중한 선택과 판단이 무시된다면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산남지역을 지키기 위한 모든 행동을 벌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혼란과 책임은 도지사에게 있음을 강력하게 경고한다"고 밝혔다.

산남지역 단체들은 이어 "법인격이 있는 서귀포시.남제주군을 해산할 권한은 서귀포시민.남제주군민에게 있고 산남주민이 점진안을 선택한 만큼 산남주민의 뜻에 어긋나는 행정구조개편 강행을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산남지역 단체들은 "산남과 산북의 입장이 크게 갈라진 것은 주민의견수렴 절차를 제대로 거치지 않고 제주도가 밀어붙이기 식으로 주민투표를 몰고간 것이 주된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산남지역 단체들은 "행정구조개편 안에 대해 충분한 시간을 갖고 의견수렴과 논의절차를 거쳐 최적안을 마련했다면 투표율이 낮지 않고 산남.산북의 극명한 입장차이를 만들지 않았을 것"이라며 "이 결과에 대한 책임은 분명히 제주도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주민투표관련 입장을 발표한 산남지역 정당시민사회단체는 서귀포시민연대, 탐라자치연대, 서귀포시농민회, 남제주군농민회, 남제주군여성농민회, 민주노동당서귀포제주위원회, 농협노조성산분회, 전국사회보험노조 서귀포지부, 전국공무원노조 서귀포시지부, 전국공무원노조 남제주군지부 등 10개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