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관광고, 우수실업고 선정돼
제주관광고, 우수실업고 선정돼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08.0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고가 산.학.관 협력지원체제를 구축해 지역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실업계고교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차원에서 교육인적자원부.산업자원부.노동부가 공동 주관한 산합협력 우수 실업고로 선정됐다.

제주관광고가 우수실업고로 선정된 것은 제주도내에서는 처음이며 앞으로 3년간 한국산업기술재단으로부터   총 6억원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선정된 협력은 '바이오 식품 및 미래형 산업응용 설비분야의 인력양성'이며 관광조리 및 산업기계과 3학년 학생중 참여 희망자에 한해 바이오 식품 및 미래형 산업응용 설비분야에서의 산학협력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앞으로 관광산업고와 협력하게 되는 업체는 그린에어알테크, 신영식품, 신흥수산, 오성냉동, 라마다호텔, 퍼시픽호텔, 오리엔탈호텔이며 제주산업정보대학,제주관광대학,제주한라대학과도 협력을 하게 된다.

제주관광고의 한 관계자는 "현장실습 및 산업체 체험학승.창업동아리 활동 등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에 집중적인 지원으로 산업현장의 적응성 제고를 통한 실업교육의 활성화 및 내실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