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일보 '뷰티풀 뉴 제주' 이달의 기자상 수상
제주일보 '뷰티풀 뉴 제주' 이달의 기자상 수상
  • 김병욱
  • 승인 2004.12.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이근.홍원석.최일신 기자 수상
제주일보가 도시미관의 새로운 가능성을 기획보도 한 ‘뷰티풀 뉴 제주’가 한국기자협회(회장 이상기)와 한국언론재단(이사장 박기정)이 공동으로 시상하는 제171회(11월) `이달의 기자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국기자협회와 한국언론재단은 22일 연합뉴스의 `여자 쇼트트랙팀 상습 구타, 비인간적인 대우 충격' 을 취재보도부문으로 제주일보의 ‘뷰티풀 뉴 제주’를 지역기획보도 및 통신부문 부분 수상작으로 선정하는 등 모두 9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뷰티풀 뉴 제주’는 사회부 홍원석.최일신기자, 사진부 정이근 기자(사진 왼쪽부터 )가 주 1회 보도한 기획연재물로 도시경관의 중요성과 그동안 학자나 도시계획 관련 공무원들의 전유물로 인식돼 온 도시미관에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내는 계기를 마련했다.

기자의 기획취재.보도에 그치지 않고 도시미관과 경관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과 평가를 조사해 시민들의 생각하는 경관에 대한 중요성을 도출하고 해법을 제시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시상식은 오는 28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