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호우 예비특보에 따른 농작물 관리요령
호우 예비특보에 따른 농작물 관리요령
  • 김창윤 시민기자
  • 승인 2008.05.2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기상청은 27일 밤 11시부터 28일까지 60~120㎜(서부지역 30~80㎜)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는 호우 예비특보를 발표했다.

특히 내일 오후부터 호우 예비특보가 발효될 예정이어서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고문환)에서는 농작물 관리요령을 발표했다.

감귤은 지역에따라 감귤 꽃이 지거나 1차 생리적 낙과가 진행되고있어 잿빛곰팡이병이 확산될 우려가 있으므로 비가 게이는 즉시 방제작을 실시하고, 마늘은 한창 수확 중에 있으며 서부지역은 40%정도의 면적에 마늘 절단작업을 실시되고 있다.

이에따라 수확후 건조중인 마늘은 지대가 높은 곳으로 옮기거나 충분히 건조 후 절단작업을 하고, 보리는 25%의 면적에 수확이 되고 있는데 비가 게인 후 적기에 수확하여 충분히 건조해 주고, 감자는 대정지역을 중심으로 봄감자는 수확이 시작되고, 동부지역의 봄 감자는 한창 생육이 진행중에 있어 물뺄도랑을 설치하고, 무름병 발생이 우려되는 포장은 적용약제 살포한다.

단호박은 꽃이 피고 열매가 달리고 있고, 서북부 지역 수박은 터널비닐은 70%정도제거되었고, 곁가지 제거 중인에 터널을 제거한 곳은 덩굴마름병 발생이 우려되므로 적용약제 살포조기가온 하우스 감귤은 한창 수확 중인데 빗물이 유입되지 않도록 사전에 물도랑 점검 및 배수로 설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김창윤 시민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