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환철의 포토뉴스]<7>'2009 우도소라축제' 성황리에 개최
제주시 우도면(면장 여찬현)이 새 봄을 맞아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우도 동천진항 야외음악당을 비롯한 우도 일대에서 개최한 '2009 우도소라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되면서, 앞으로 '지역축제'로서의 발전 가능성을 다시한번 엿보게 했다.
우도면연합청년회(회장 정현동)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전국사진촬영대회, 관광체험어장, 구멍낚시체험, 어선 해상퍼레이드, 선상낚시체험, 우도사랑건강걷기 및 자전거대행진 등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특히 우도사랑 걷기대회에는 우도를 찾은 관광객들이 대거 참여해 노란 물결로 수놓은 유채꽃길을 걸며 절정에 이른 우도의 '봄 정취'를 만끽했다. 우도사랑 걷기과정에서는 유채물결을 감상하면서 수산물 채취 및 우도 특산품인 소라 구이를 맛보는 행사도 열렸다.
주민화합 줄다리기, 제주민속공연, 출향인사 환영의 밤, 불꽃놀이 등도 선보여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축제기간에 맟춰 우도체육관 준공식 및 준공기념 배드민턴클럽 초청대회도 개최됐다. 서울 양천구 신월 6동주민자치위원회와 우도면 주민자치위원회간 자매결연 체결식도 있었고, 제주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위크숍도 열렸다.
한편, 우도소라축제는 지난 2005년부터 유채꽃 만개 시기에 맞춰 개최해 왔던 '우도사랑건강걷기대회'를 올해부터 지역특산물인 소라를 테마로 하는 '2009우도소라축제'로 명칭과 규모를 확대해 지역특산물 홍보르 겸한 경제축제로 추진하고 있다.
1992년부터 제주영상동인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사) 한국사진작가협회제주지부에서 활동 중입니다.
2008년 12월 미디어제주 객원기자로 위촉돼 <김환철의 포토뉴스>를 고정연재하고 있다.
#수상경력
건강하고아름다운가정사진공모(제주건강가정지원센터주관) 대상
제28회 여수전국사진공모전 가작
제7회 경산전국사진공모전 장려
제28회 제주미술대전 외 전국공모전 다수 입선
<미디어제주>
* 이 글의 1차적 저작권은 김환철 객원기자에게 있습니다.
<김환철 객원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