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주.정차 위반내용 인터넷으로 확인하세요"
"주.정차 위반내용 인터넷으로 확인하세요"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5.12.0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 사항이나 책임보험 미가입 과태료 내역을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제주시는 인터넷을 이용해 과태료 등을 납부하는 민원인들이 증가함에 따라 단속자료나 책임보험 미가입 등의 과태료 내역 등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인터넷 검색서비스를 내년부터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CCTV 등을 통해 적발되는 주정차 위반사항 등을 실시간으로  인터넷(http://car.jejusi.go.kr)검색이 가능해진다.

주정차 위반 및 책임보험 미가입 과태료 내역 확인은 자동차번호와 주민등록번호 혹은 사업자등록번호가 일치한 본인 사항만 확인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주정차 및 책임보험에 대한 정보제공과 업무처리절차, 주정차위반 일시 및 장소, 증거사진 검색을 비롯해 단속에 따른 의견진술도 인터넷으로 접수 시킬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내년 본격적인 서비스를 앞두고 이달 중순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라며 "검색한 과태료에 대해서는 인터넷으로 계좌이체 등을 통해 납부할 수 있어 민원인이 행정기관 혹은 은행을 찾는 불편을 줄일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