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31 (금)
이도2동, 연중 문화향연 펼쳐 '호응'
이도2동, 연중 문화향연 펼쳐 '호응'
  • 강오균 시민기자
  • 승인 2009.08.0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보덕사에서 산사음악회 개최

이도2동주민센터(동장:강철수)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문정수)는 동민속으로 찾아가는 다양한 문화향연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도2동이 2009년부터 경제악화로 위축된 동민을 위로하고 이웃주민간의 만남과 소통을 통한 살기좋은 공동체 사회를 만들기위해 직접 동민속으로 찾아가는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운영해오고 있다.

이 찾아가는 문화예술 행사는 이도2동 문화의집 프로그램을 이수한 난타와 민속보존회 동아리가 협조를 해주고 있고 대외적으로는 제주도립예술단, 민예총, 영상위원회등 문화예술 단체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들어 동민과 함께하는 신나는 문화예술공연을 보면 이도동경로당과 도남경로당에서 민속공연을 비롯하여 지난 5월 남광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동민과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축제한마당’, 지난 7월19일 도남동 소공원에서 제주시교향악단과 합창단을초청하여 이웃이 소통하는 ‘이웃사랑 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그리고 오는 8월8일 도남동소재 전통사찰인 보덕사에서 (사)제주민예총과 이도2동주민자치위원회, 보덕사 공동주최로 도심속 전통사찰에서 만나는 ‘시민산사 음악회’를 개최하게 된다.

이 산사음악회는 한영애, 범능스님이 출연하고 모레노트 재주연주 및 노래, 이도2동 민속보존회의 ‘신풀이’공연, 동민이 직접 창작한 시낭송이 있게되고 부수행사로 가족사진찍기, 가훈써주기, 한지공예 만들기등 체험마당, 야생화, 불교 ‘사진전’등 지역주민이 많이 참여하고 있다.

오는 8월14일 저녁에는 제주영상위원회 협찬으로 관내 소공원에서 가족과 함께보는 영화상영(즐거운인생)도 있을 예정이고 또한 가을에는 시민복지타운에서 가을꽃을 주제로한 예술행사도 갖을 계획이다.

강철수 이도2동장은 “앞으로 계속해서 동민들의 문화향수의 기회를 확대하여 닫힌 공간에서 벗어나 일상생활에서 찌든 피로를 끌어냄은 물론 가족사랑과 이웃간의 소통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