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23 (금)
[신년사] 진철훈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
[신년사] 진철훈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
  • 미디어제주
  • 승인 2006.01.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임ㆍ직원 여러분

2006년 병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건승과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센터는 2002년 5월에 출범한 후 이제 네 번째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지난 4년 동안 우리는 제주국제자유도시 선도프로젝트 추진 기반 마련을 위하여
불철주야 전력을 다해왔고 금년도는 어느 해보다 더 중요한 한해가 될 것 같습니다.

금년도는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 시행으로 정치ㆍ사회적으로 대변화가 예견되고 있습니다.

우리 센터에서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개발사업을 성공리에 추진하여 우리 센터를 명실공히 제주 개발을 주도하는 핵심 전담기구로서의 안정적 기반을 다져야 하는 중요한 해입니다.

임ㆍ직원 여러분께서 지난 4년간 어려운 여건 하에서 보여준 일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결집한다면

어떠한 어려움과 난관이 있더라도 의연하게 대처하여 우리 센터는 안정 성장 궤도에 진입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임직원 모두는 새로운 각오와 열정으로 우리의 사명인 제주국제자유도시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센터 발전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여야 되겠습니다.

이에 금년 중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항에 대하여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로 지난 한해 동안 핵심 프로젝트로 추진해 온 첨단과학기술단지 조성사업, 예래 휴양형주거단지, 신화ㆍ역사공원 개발사업 등 3대 핵심프로젝트에 역량을 집중하여야 하겠습니다.

첨단과학기술단지는 국내외 유수기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프랑스 소피아 앙티폴리스, 독일 울름시티 등과 어깨를 건줄 수 있는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가진 기술단지로 만들고 휴양형주거단지는 상반기 중 합작회사를 설립하고 하반기에는 부지조성공사를 착공토록 하며 신화ㆍ역사공원도 미국, 홍콩의 투자자와 협상을 마무리하여 통합영향평가, 관광단지 지정 등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2007년에는 부지조성공사 착공을 목표로 배전의 노력을 기울어야 하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제주개발사업에 대한 홍보ㆍ마케팅을 체계적으로 강화하여 많은 국내외 투자자를 유치하는 것입니다.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국내외 기업 방문설명, 유관기관과의 공동 활동전개 등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토록 노력하고 2006년‘제주방문의 해’를 맞아 홍보ㆍ마케팅을 더욱 활성화하여 제주국제자유도시 이미지 제고와 투자유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야 합니다.


아울러, 대언론과 관계기관, 제주도민에 대한 센터홍보도 강화하여 우리가 추진하는 업무에 대한 공감대형성에도 노력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 센터가 제주도 개발을 위하여 밤낮없이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는 것을 제대로 잘 알려서

제주도민의 여론적 지지를 받는 것도 우리가 풀어나가야 할 과제중의 하나입니다.

세 번째는 내실있고 차별화된 면세점 운영입니다.

작년도에 매출목표달성은 큰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우리 면세점의 설립목적인
제주관광객 수요창출, 개발사업의 재원마련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국제자유도시개발사업의 견인차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야 한다는 핵심목표를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전략적인 홍보ㆍ마케팅 계획을 수립하여 면세점 이용 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매출을 극대화함은 물론

고품격의 서비스 제공과 제도개선을 통해 고객만족을 넘어서 고객감동을 실현하여제주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여야 되겠습니다.

네 번째로는 지역 친화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중고생해외어학연수’, ‘제주국제화 아카데미사업’등 도민국제화 지원사업을 금년에도 더욱 발전시켜 도민과 함께 국제자유도시를 실현해 나가는 초석을 다져 나가도록 하여야겠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조직의 체계적 운영기반 마련과 안정화를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손색없는 내실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야 하겠습니다.

정부경영혁신이 큰 과제로 떠오르고 있는요즘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이 발 빠르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설립 4년차인 우리기관은 다른 기관보다 늦게 출발했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하고, 남들보다 한발 더 뛰어 앞서나가야 한다는 정신으로 다른 기관과 경쟁해 나가는 마음가짐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울러, 곧 시행하게 될 조직개편을 차질 없이 준비하여 효율적인 사업추진 및 업무체계 구축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임ㆍ직원 여러분!
여러분은 센터의 희망이자 제주도민의 희망이고 국가의 희망입니다.

여러분들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을 책임질주체로서의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자신의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때 센터는 안정 성장의 바탕위에 굳건히 설 수 있을 것입니다.

금년 한해 우리 임직원 모두가 더욱 건강하시고밝고 희망찬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진철훈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