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록 확신"
"제주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록 확신"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2.14 17: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문광위 업무보고, 김재윤 의원 질의에 유홍준 문화재청장 답변

현재 유네스코에 제출된 제주도의 세계문화유산 등재신청과 관련해, 유홍준 문화재청장은 14일 "제주도 용암동굴 등이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록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유 청장은 이날 국회 문화관광위원회 문화재청 업무보고 자리에서 열린우리당 김재윤 의원(서귀포.남제주군)의 질문에 이같이 답변했다.

업무보고에서 김 의원은 유 청장에게 제주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위해 적극 힘써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유 청장은“유네스코에 제출하는 서류를 제주도와 함께 문화재청 천연기념물과에서 작성하는 등 최선을 다했다”며 “현재 유네스코 문화유산 중 문화, 기록, 무형, 자연 유산 중 자연 유산은 단 한건도 없느니만큼 제주도 용암 동굴 등이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록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한 유 청장은 “앞으로 열릴 국제 학술대회를 계기로 방문단 유치 등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 청장의 이같은 답변에 김재윤 의원은 정식 지정까지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주문하는 한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후 관리가 소홀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yyh 2006-02-15 12:54:01
제주도가 세계유산으로 등재를 신청하고 있는 세계문화유산이 아니라 세계자연유산입니다. 참고로 세계유산은 문화유산, 자연유산, 복합유산으로 나누며 우리나라는 문화유산만 7개소가 등재되어 있고 자연유산과 복합유산은 없는 실정입니다.

우수한 제주자연유산의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위하여 모두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