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5:55 (화)
김태환 지사 출마여부 결단, 20일 '중대기로'
김태환 지사 출마여부 결단, 20일 '중대기로'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2.1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지자들, 20일 오전 '불출마' 만류 제주도청 대규모 방문 예정

김태환 제주도지사가 지난 17일 한나라당을 전격 탈당하고 조만간 제주도지사 선거와 관련해 최종 입장을 밝히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20일 오전 수많은 지지자들이 제주도청으로 몰려가 김 지사를 설득할 것으로 전해지면서 김 지사의 정치결단에 관심이 크게 고조되고 있다.

김 지사의 한 측근은 19일 "김 지사는 아직도 '불출마'에 무게를 두고 고민하고 있어, 20일 오전 많은 지지자들이 김 지사의 면담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20일 오전 수많은 지지자 도청 방문 예정...'불출마' 철회 촉구 시위 소문도

제주도에 확인한 결과 20일 오전에는 지역인사는 물론 직능단체 및 농업인단체 등 많은 단체 인사들이 김 지사의 면담을 요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김 지사 불출마 결심 만류를 위해 제주도청을 찾는 인사가 수백명에 달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제주도청을 방문할 예정에 있는 구좌읍의 한 인사는 "김태환 지사는 개인이 아니라 공인으로서 정치행보를 해야 한다"며 "지방선거 출마를 하고 안하고는 김 지사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제주도민을 위해, 그리고 김 지사를 따르는 수많은 지지자들의 입장을 감안해 결정해야 하는 문제라는 점을 강력히 전하겠다"고 말했다.

항간에는 제주도청 앞에서 김 지사의 불출마결심 철회를 촉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벌어질 것이라는 얘기도 나돌고 있다.

#김 지사 20일 대규모 면담 고비로 '최종 결심'할 듯...입장발표는 늦춰질 가능성

이에따라 20일 오전 대규모 면담을 고비로 해 김 지사의 출마여부에 대한 최종 결심이 설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지지자들이 몰려드는 혼잡한 상황 등이 예상되는 점을 감안할 때, 최종결심에 따른 입장발표는 다소 미뤄질 것으로 보인다.

김 지사의 측근은 "당초에는 '불출마' 결심이 워낙 강고해 주변에서 아무리 만류해도 김 지사가 전혀 이를 수용하려 들지 않았으나 계속된 지지자들의 만류와, 불출마는 '개인 김태환'이 결정할 문제가 아니라 '공인 김태환'이 결정할 문제라는 조언에 강경한 입장에서 한발 물러서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 측근은 "김 지사 역시 지역인사와 단체인사 등과 많은 얘기를 나눈 후, 조금의 심경변화가 있는 듯 '이 문제는 나 혼자 결정할 사안이 아니라 도민들로부터 좀더 많은 얘기를 들어본 후 결정할 문제인 것 같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아직 '출마'쪽으로 입장을 선회하지는 않았으나, 완강했던 '불출마' 입장은 조금 수그러들었다는 얘기다.

#'불출마' 결심 알려진 후, 제주도청 연일 '만류 인파' 진풍경

그런데 김 지사가 긴급 기자회견을 갖기로 했다가 취소하면서 '불출마'설이 나돌기 시작한 지난 15일 이후 제주도청에는 연일 하루 수백명의 지지자들이 집무실로 몰려들어 김 지사의 불출마 결심을 간곡히 만류하는 진풍경이 연일 연출되고 있다.

16일 오전에는 김 지사의 고향인 구좌읍지역 인사를 중심으로 해 사회단체 인사들이 잇따라 제주도청을 방문해 집단면담을 가졌다.

17일 오전 서귀포시청 연두방문에 앞서 1시간 사이 150여명 가량이 지사 면담을 하고 불출마를 만류하고 돌아간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김 지사는 18일과 19일에는 제주도 전역을 돌며 지지자 및 지역인사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