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한나라당 제주 '전략지역' 선정 발표에 '화들짝'
한나라당 제주 '전략지역' 선정 발표에 '화들짝'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2.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당, 긴급진화..."3월말께 민주적 경선 통해 후보선출"

한나라당이 22일 5.31 광역지방자치단체장 선거에 제주를 전략지원 인재영입지역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하면서 제주지역이 '전략공천' 대상지역으로 결정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한나라당 제주도당이 이에대해 긴급 진화에 나섰다.

한나라당 이계진 대변인은 22일 최고 중진연석회의에 대한 브리핑을 통해 " "5.31 광역지방자치단체장 선거에 광주, 전북, 전남, 제주 등 4개 지역을 전략지원 및 인재영입지역으로 선정하는 안을 심의,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5.31지방선거를 앞두고 한나라당의 취약지역인 호남권의 당세확장과 당 지지율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지방선거를 기점으로 내년 대선에서의 승리기반을 다지기 위하여 지역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덕망 있고 유능한 인재를 모시기로 의결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계진 대변인은 "그러나 이번에 모신 분들은 경선에 참여할 영입인사일 뿐 공천을 확정한 단계는 아니다"고 덧붙였다.

#한나라당 제주도당 '긴급 진화'..."3월말께 민주적 경선 통해 후보 선출"

그런데, 이러한 사실이 중앙언론을 통해 보도되면서 제주지역에서는 항간에 떠돌던 현명관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에 대한 '전략공천'설이 사실이 아니냐는 의혹이 다시 급속히 고개를 들었는데,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이를 강력히 부인했다.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이날 오후 3시께 '제주 전략지원 및 인재영입지역 선정에 대한 배경설명'이란 보도자료를 통해 "22일 최고위원회에서 광주.전북.전남.제주 등 4개 지역을 전략지원 및 인재영입지역으로 선정했으나, 이는 공천을 확정한 것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이제 입당해 경선에 참여하는 점을 감안하면 공정한 경선을 위해 '책임당원'을 모집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3월말께 제주도민이 참여하는 가운데 민주적인 '경선'으로 제주도지사 후보를 선출하기 위해 제반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전략지원 및 인재영립지역으로 선정돼 영입된 인물은 제주의 경우 현명관 전 삼성물산회장, 전라북도 문용주 전 교육감, 전라남도 박재순 전 전남도기획관리실장이다.

이에따라 제주지역에서는 최근 김태환 제주도지사가 탈당함에 따라 현명관 예비후보와 강상주 서귀포시장의 경선이 점쳐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