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현명관 예비후보, '경제 챙기기' 빠른 행보
현명관 예비후보, '경제 챙기기' 빠른 행보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2.2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경제활성화특위 첫 회의 주재

현명관 한나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24일 한나라당 경제활성화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첫 회의를 주재하면서 중앙 정치무대에 공식 데뷔한다.

현명관 위원장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귀빈식당에서 전용욱 중앙대 경영대학장 등 11명의 외부 전문가와 당내 경제통 등 20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1차 회의를 갖고 △최근 경기동향과 △한ㆍ미 FTA △농업ㆍ농촌발전 종합대책 △주택시장 전망 △환율 하락에 따른 수출기업 지원 △유전개발펀드 도입 △전국 무역항 기본계획 정비계획 등 경제 활성화 종합대책을 강구할 계획이다.

현명관 위원장은 "기업활동을 하며 익힌 실물경제 경험을 살려 경제발전을 위해 힘쓰겠다"면서 향후 경제활성화 특위를 통해 수권 야당으로서 정부의 경제정책들을 직접 챙기는 것과 동시에 오는 지방선거와 향후 대선의 최대 이슈가 될 ‘종합적인 경제활성화 대책’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특위 활동을 통해 접목되는 경제계-정치계를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과 연계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현명관 위원장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현명관 도지사 예비후보는 지난달 27일 입당한 후 지난 8일 경제활성화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