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5·31 공명선거 제안] ⑤편가르기, 갈등없는 선거로
[5·31 공명선거 제안] ⑤편가르기, 갈등없는 선거로
  • 미디어제주
  • 승인 2006.02.2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제주도당, "부정·부패 선거문화 고리를 끊어내자"

#2월27일 민주당 제주도당에서 발표한 지방선거 공명선거 제안 내용의 전문입니다. 미디어제주는 각 정당 혹은 기관.단체 등의 공명선거를 위한 제안 내용은 요청시 내용을 검토해 전문게재합니다. <미디어제주>

역시 한나라당이다. 대단하다. 국민들로 하여금 혀 내두르게 하는 일을 저지르고 있는 한나라당의 후안무치한 작태. 어디가 끝인가. 중앙당 최모 사무총장이라는 작자, 5·31 지방선거 공천심사위원장직까지 맡고 있다는 이 작자가 동아일보 여기자를 성희롱했다고 한다.

말인즉슨 “음식점 주인인 줄 알고 뒤에서 껴안고 가슴 좀 더듬었다”는 것이다. 음식점 주인은 성범죄 대상이 되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말인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이게 한나라당 고위 당직자라는 작자의 인식수준이다. 성범죄 만연으로 인해 무거운 국민들의 마음을 짓누르는 작태가 아닐 수 없다. 

  성희롱을 벌였다는 이 작자는 사무총장직을 비롯해 모든 당직을 벗었다 한다. 그러나 직함을 내어 놓았다고 될 일인가. 성범죄로 국민불안감을 부추기는 이런 자는 의원직까지 사퇴해야 마땅하다.

  이것이 오늘날 한나라당의 모습이다. 한나라당 대표를 비롯하여 모든 당직자는 동아일보 만이 아니라 국민에게 엎드려 용서 빌어야 하지 않겠는가. 한나라당 사람들이 벌이고 있는 추태는 여기서 끝날 것 같지가 않다. 제주지역에까지 추한 한나라당 행각이 이어지고 있으니 걱정이 크다.

  지금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본격적인 편가르기 작전에 나선 양상이다. 이는 제주선거사를 얼룩지게 만들어 온 장본인들이 펼치는 작태에 다름 아니다. 자칭 타칭 정치 고수라고 하는 추한 정치인들, 그동안 제주도민간 분열을 이끌어 온, 노회한 정치꾼들이 벌이고 있는 작태에 다름 아니라는 여론을 여기저기서 확인할 수 있다.

  언제까지 제주 정치를 썩은 중앙정치 축소판으로 끌고 가려는 것인지 한심하기 짝이 없다는 게 중론이다. 혼란을 꾸미고 있는 당사자들 역시 귀 아프게 듣고 있으리라 짐작한다.

그래서 새로 정치를 시작하려는 사람들도 그들을 모방하면서 닮아가려 하는 게 아니겠는가. 술수 정치 고수들에게 한 수 지도받는다는 생각일지 모르겠다. 얼마의 대가를 치르든, 선거 필승을 위한 전술·전략에 대해 훌륭한 가르침을 전수받는다는 심정으로.

  그 전술·전략은 다른 게 아니다. 혈연·지연·학연을 최대한 동원하고, 점조직을 통한 지역조직 강화, 투표 임박한 시점에서 부동층을 향한 막판 금연 선거 획책. 뻔한 스토리 아닌가.

다만 그러한 전술·전략이 보다 은밀하게, 첨단·지능화된 고도의 기술이 동원된다는 변화를 뺀다면 유신독재 시절이나, 5·18 학살을 모태로 하는 민정당 정권 때나, IMF 주범 신한국당 때나, 한나라당으로 당명을 갈아탄 이후에도 그 행태는 여전한 것으로 보이니, 문제가 아닐 수 없다는 여론인 것이다.

  물론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 몰라도 여타 정당들 역시 이러한 행태에서 자유롭지는 못할 것임은 자명하다. 크든 적든 정치에 대한 불신, 무관심, 국민갈등을 배태시킨 꼭같은 잘못들을 범해왔다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다. 하지만 정치적 술수로 인한 국민 분열, 그 모든 원죄는 이 나라를 독재정권으로 이끌면서 부정·부패 선거문화를 조성했던 자들에게 있음을 인정함이 마땅하지 않겠는가.

  현재 한나라당 제주도당을 움직이고 조종하는 정치 베테랑들의 부정·부패 선거 기술은 제주도민 누구나 다 인정하는 점이라 할 것이다. 참으로 훌륭한 기술이다. 스스로 아무도 모르게, 용의주도하게 일처리를 해왔다고 쾌재를 불렀음직 하다.

사실 그동안 이들의 도민분열 획책 행각에 대해 순진한 도민들은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제 목숨 다할 때까지 일생을 속일 수 있다고 치자. 하지만 죽어 무덤에 간 후에도 그 마의 행각을 덮어 둘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면 오산이다. 어떠한 비밀도 영원히 지켜질 수 없음을 대오 각성해야 한다. 지금 획책하고 있는 모든 도민분열 술수를 당장 중지하기 바란다.

  지금 자각하고 그치지 못한다면, 제주도민 갈등을 이끌고 불화를 조장하는 행위를 계속 자행할 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그 조짐이 이미 한나라당 제주도당에서 보여주고 있는 일련의 사태에서 드러나고 있음을 지켜보고 있다. 이 사태의 원인 제공자, 배후 조종자가 어떤 작자들인지 알만한 도민들은 다 알고 있다.

  한나라당 소속 일부 제주도의회 의원들은 2월 27일 웃기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제주도의회 의원 일동 명의로 발표됐다고 하나 합의되지도 않은 명의 도용이라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이것이 되먹지 못한 한나라당 사람들이 벌이는 꼴불견 작태들이 아니고 무엇인가. 도민을 우롱하고 기만하는 모습에 어이가 없을 따름이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신파, 우파의 갈등이 재현되려 하고 있다”고 고백하고 있다. 이것은 자기 고발이다. 이들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이번 5·31 선거는 극도의 분열상태로 치달릴 수밖에 없음이 자명하다. 실제로 우파, 신파 조직이 암암리에 선거에 개입하면서 움직이고 있다면, 참으로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이같은 불법·부정·부패 선거분위기를 획책하는 어떠한 조직도 미리 차단해야 마땅할 것이다. 도의원들의 이같은 공개적인 고발을 인지한 검·경에서도 사실확인 작업을 통하여 불법 선거가 이뤄지지 않도록 하는 특단의 대책을 세워주시기를 부탁드리고 싶다.

5·31 지방선거가 끝난 이후에도 선거에 개입되어 움직였던 인사들의 친·인척, 사돈에 8촌 계좌까지 샅샅이 뒤져서라도 금권선거에 대한 철퇴가 반드시 내려져야 할 것이라 주장하는 바이다. 

  그 무엇보다도 우리 제주도민, 유권자들이 이러한 자들의 놀음에 휘둘리지 말 것을 재삼 부탁드리지 않을 수 없는 시점이다. 혈연·지연·학연·금연에 연연하지 말고 진정한 일꾼을 가려 뽑는 선거혁명을 이뤄야겠다는 마음을 다잡을 때인 것이다. 현명한 우리 제주도민, 유권자 여러분에게 거듭 동참을 호소하고자 한다.

우리 민주당 제주도당과 함께, 이번 5·31 지방선거의 감시자가 되고, 공명선거·클린선거를 통해 우리 제주도와 도민을 위해 일하는, 진정한 일꾼을 가려 뽑는 일에 앞장서 주실 것을 거듭 부탁드리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