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12 17:58 (금)
제주시 카풀주차장 개방..."카풀하고 주차비 절감하세요"
제주시 카풀주차장 개방..."카풀하고 주차비 절감하세요"
  • 김지은 인턴기자
  • 승인 2010.06.1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비 절감을 위해 출근길 삼삼오오 모여 하나의 자동차에  타고 오는 사람들을 위한 카풀(carpool)주차장이 제주시 6호광장 서쪽 방향 영략교회 부근에 들어섰다.

제주시는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고 도심지 주차난을 완화하기 위해 환승 및 카풀 주차장를 조성하고 21일부터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성된 환승 및 카풀 주차장은 부지 5,100㎡에 124면 규모이다. 주차장은 친환경 자재인 조립식 잔디블럭으로 포장됐다.

주차장에는 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을 위한 휴식공간도 마련됐다. 시민들이 앉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왕벚나무를 비롯해 철쭉, 먼나무 등 각종 향토수종 2천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제주시는 카풀 주차장 개장이 개방 도심권으로 유입하는 교통량을 줄이는데 한 몫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동부의 외곽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에게 주차편의를 제공할 수 있어, 고유가 시대의 에너지 절감과 교통난을 해소하고 카풀문화가 정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제주시는 환승 및 카풀주차실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하고, 카풀 주차장을 자주 이용하는 시민에게는 공영유료주차장 무료주차권 지급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미디어제주>

<김지은 인턴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