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3:43 (목)
진철훈 이사장, 열린우리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등록
진철훈 이사장, 열린우리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등록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3.1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예비후보 등록 따른 기자회견, "당분간 이사장직 수행"

진철훈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이 13일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진 이사장은 이날 오전 10시50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예비후보 등록에 따른 기자회견을 갖고 "저는 오늘 제주사회에서 분출하는 변화의 바람과 제주특별자치도 성공적 추진의 염원을 받들어 열린우리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로 출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진 이사장은 "지금 우리는 제주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로에 서 있다"며 "건실한 자치 역량과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제주도로 우뚝서게 될지, 여전히 1%의 한계를 못 벗어나는 빈곤과 소외의 섬이될지, 이번 5.31 지방선거가 판가름할 것이며, 특별자치도의 수장을 뽑는 이번 선거는 바로 제주의 미래를 선택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도민 대통합 추진...부조리 척결...농가부채 전국 1위 오명 탈피' 등 제시

진 이사장은 그러면서 7대 제주비전에 대해 제시했다.

그는 우선 "도민 대통합의 공동체를 만들겠다"며 "갈등을 묻어둔 채 독주하는 도정은 의미가 없으며,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고 차이를 좁혀나가면서 화합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또 "구태에 물들지 않고, 부패하지 않고, 부정이 발붙일 곳이 없는 제주사회를 만들겠다"며 "특별자치도의 성공열쇠는 자치의 형태에 있지 않고, 그 안에 들어있는 공정성과 도덕성에 있으며, 지역사회의 특정인 인정과 관행이란 이름으로 부조리가 묵과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도민의 경제를 우선시하겠다"며 "감귤이 개방화의 파고를 이겨내는 일이 가장 시급하고 농축수산물의 청정 이미지 관리와 유통안정을 위해 탁상정책이 아니라 현장의 농어민과 함께 방법으로 찾아가겠으며, 농가부채 전국 1위라는 오명을 임기 중에 반드시 탈피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청년 일자리 1만명 창출, 노인 및 장애인 등 복지수순 향상, 산남.산북의 균형발전,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보존 등의 정책도 제시했다.

진 이사장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으로 재직하면서 얻은 성과에 대해 피력한 뒤, "도지사는 표를 모으러 다니거나 구체적인 대안없이 도민 위에 군림하는 사람이 아니다"며 "아직도 혼탁한 정치풍토에 서 있는 도지사 예비후보로서 결코 순탄한 길만을 찾이 않겠지만, 깨끗하고 당당하게 가는 것만이 승리의 길임을 믿는다"고 강조했다.

진 이사장은 또 "이번 지방선거의 키워드는 첫째는 능력, 둘째는 세대교체라는 말이 퍼지고 있다"며 "능력 우선과 세대교체만이 단체장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선거문화를 개혁하며 새로운 제주의 동력이 될 수 있기 때문으로, 저는 기술직 공무원 출신으로 구호에 그치는 정책보다 실용주의가 몸에 배었으며, 누구보다 기획력과 추진력, 통합능력이 있다고 자부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변화를 갈망하는 도민들의 뜻을 받들어 준비된 도지사 후보로서 특별자치도와 국제자유도시 최적의 선봉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외부인사 영입가능성 '하늘 무너지는 일'...17일 선거사무소 현판식

진 이사장은 기자회견에서 계속해서 제기되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직을 계속 수행할 것인지에 대해 "업무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선거의 효율성을 위해 이 문제는 건설교통부 및 청와대 등과 협의해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또 외부인사 영입 가능성이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하늘이 무너지는 일은 없을 것"이라는 우회적인 표현으로 그럴 가능성은 생각하고 있지 않음을 강조했다.

한편 진 이사장은 오는 17일 오전 11시 제주시 이도2동 제주세무서 맞은 편 건물에 선거사무실 현판식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