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축산물 성수기 추석 대비 도축물량 확대
축산물 성수기 추석 대비 도축물량 확대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6.09.04 08: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물 위생감시 강화 및 가격안정 도모 병행

제주특별자치도는 축산물 성수기인 추석을 앞두고 축산물 수급 및 가격안정대책을 수립하고, 부정 축산물 유통상황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달 29일부터 9월 9일까지를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행정시 및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축산물 수급 및 가격안정을 도모하고 부정축산물 및 원산지 위반행위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우선 쇠고기와 돼지고기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평시 도축물량 대비 소는 104% 증가한 1일 47두를 도축하고, 돼지는 12% 증가한 1일 3800두를 도축해 공급량을 확대하고 있다.

또 양축농가 및 생산자 단체와 협의를 통해 도축 2일전 사전 신청을 ㅌ오해 수요물량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도축 운영체계를 구축한 상태다.

아울러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안심 축산물 공급을 위해 식육판매업소 등 축산물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유통기한 경과제품·둔갑판매·원산지허위표시·불법도축 등 비위생적인 축산물 취급여부를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있다.

한편, 도는 소비자가 적정가격에 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축산물 판매업소에 대해 현행가격을 유지토록 지도하고, 농협 하나로마트 등에서 할인판매 행사를 유도해 가격안정에도 힘쓰고 있다.

<조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심조심 2016-09-05 22:23:05
악취풍기는 악덕양돈업자 라고 오해해서 잘못하여, 선량한 양돈업자를 도살하는우를
범해서는 않될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