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청정제주와 청렴제주
청정제주와 청렴제주
  • 미디어제주
  • 승인 2016.11.0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송창진 제주특별자치도 협치정책기획관
송창진 제주특별자치도 협치정책기획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제주!

 제주 미래비전의 슬로건으로 도민이 선택한 제주의 가치는 바로 청정이다.

 굳이 미래비전을 제시하지 않더라도 ‘제주’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청정한 자연환경이다. 천혜의 자연환경은 제주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자산이며 후손에게 물려줘야할 소중한 자원이다.

 이렇게 청정한 제주의 자연환경만큼 청렴 역시 제주의 이미지로 만드는 것은 어떨까? 청정한 자연환경에 걸맞는 청렴한 제주공무원, 청정제주 하면 떠오르는 청렴제주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무분별한 개발사업에 제동을 걸고 개발사업 투자유치의 3대원칙인 환경보호, 투자부문간 균형, 미래가치를 높이는 투자 아래 제주를 지켜야할 기준을 청정이라고 한다면 관행 또는 편의라는 이름 뒤에 숨은 부정부패 속에서 우리 공직사회를 지키는 기준은 청렴이다.

 어떠한 종류의 부패도 용납할 수없고 부패를 청산하기 위한 공직생활의 기준으로 청렴을 삼는다면 청정한 제주 이미지에 걸맞는 청렴한 제주 공직사회가 될 것이다.

 “청렴제주”와 “청정제주”

사회는 청렴하고 환경은 청정한 최고의 가치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우리 제주는 자연환경 뿐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더 큰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우리의 노력과 실천으로 청정한 제주 자연에 걸맞는 청렴한 제주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