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결승골로 맨유 구한 이브라히모비치 “리버풀, 압박 뛰어났다”
결승골로 맨유 구한 이브라히모비치 “리버풀, 압박 뛰어났다”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1.1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맨유 이브라히모비치가 16일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동점골을 넣은 후 포효하고 있다.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결승골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를 구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리버풀과의 경기를 냉철하게 돌아봤다. 

맨유는 16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2016-2017시즌 프리미어리그 21라운드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9연승 행진을 마감한 맨유는 11승7무3패 승점 40점으로 6위 자리를 유지했다. 20라운드 선더랜드전에 이어 2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한 리버풀은 13승6무2패 승점 45점을 마크하며 토트넘에 2위 자리를 내줬다.

경기 후 이브라히모비치는 맨유 홈페이지를 통해 “1점을 얻기는 했지만, 맨유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어려운 싸움이었고 경기였다. 전반전에 상대의 강한 압박에 고전했다. 빌드업을 하는 과정에서 실수가 나와 후반전에는 좀 더 앞 선에서 경기를 풀어나갔다”고 설명했다.

맨유가 기다렸던 동점골은 후반 39분에 나왔다. 웨인 루니가 왼쪽 측면에서 올려준 크로스를 마루앙 펠라이니가 헤딩 슈팅한 것이 골대를 때렸다. 흘러나온 공을 안토니오 발렌시아가 재차 문전으로 띄웠고 이브라히모비치가 헤딩슛으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브라히모비치는 “발렌시아의 크로스가 좋았다. 펠라이니의 헤딩 때 골이 되는 줄 알았는데 두 번째 기회가 왔다. 자리를 잡고 헤딩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되돌아봤다.

리그 연승은 멈췄지만 맨유는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 대회 등 모든 대회에서 16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이브라히모비치는 “모든 경기를 이겨 상위권과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16경기 연속 지지 않았다”며 팀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