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전통놀이 배우며 잘 노는 게 답이다”
“전통놀이 배우며 잘 노는 게 답이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4.1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놀이문화지원협의회, 도내 초·중 대상 놀이 체험 지도

전통놀이문화지원협의회(대표 강순혁)가 제주도내 학생들을 위한 놀이문화 확산에 뛰어들었다.

 

전통놀이문화지원협의회는 찾아가는 전통놀이문화체험 인성교육인 ‘노는 것이 힘이다’를 주제로, 도내 초·중학교에서 다양한 놀이를 전하게 된다.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노는 것이 힘이다’는 초등학교 4곳, 중학교 8곳 등 모두 12개 학교가 대상이다.

 

특히 전통놀이문화지원협의회는 이 사업을 2017년 전통놀이문화 조성 확산사업 공모를 통해 따냈다. 전국 48개 단체가 응모한 가운데 모두 6개팀이 선정됐고, 전통놀이문화지원협의회는 6개팀 가운데 2위로 선정됐다.

 

‘노는 것이 힘이다’는 집줄 만들기, 집줄 줄다리기, 빙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놀이의 즐거움을 알릴 계획이다.

 

강순혁 대표는 “전통놀이를 통해 학생들이 배려심과 협동을 키우고 리더십도 길러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근 학교폭력이나 인터넷·스마트폰 중독도 예방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전통놀이문화지원협의회는 지난 2011년 출범했으며,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제주도내 38개 학교를 대상으로 놀이체험을 지도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