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09:06 (금)
kt, 18~20일 홈 3연전 장애 체육인 시구
kt, 18~20일 홈 3연전 장애 체육인 시구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4.1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위즈 제공]

프로야구 kt 위즈가 18일부터 20일까지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 2017 KBO리그 홈경기에서 장애 체육인들이 시구를 한다고 17일 밝혔다.

kt 구단은 “그라운드에서 펼쳐지는 kt와 KIA 양 팀 선수들의 투혼 넘치는 플레이에, 역경을 극복한 장애 체육인들의 감동 시구가 더해져 위즈 파크를 찾는 관중들의 마음을 흔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3연전 첫날인 18일에는 장효철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이 시구를 한다. 장효철 사무처장은 경기도 장애인역도연맹 회장을 거쳐 경기도의회 부의장을 역임해 경기도 장애인 체육 발전에 큰 기여를 한 바 있다. 

둘째 날인 19일에는 휠체어펜싱 국가대표로 경기도장애인펜싱협회 소속 김선미가 시구를 한다. 김선미는 2014년 인천 장애인 아시안게임에서 에페A 개인종목 동메달 등 4개의 메달을 딴 국가대표 휠체어펜싱 선수다. 

장애인의 날이자 3연전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권기현 대한장애인사이클연맹 회장의 시구와 시각 장애 성악 꿈나무 김현진양의 애국가 제창이 준비된다. 한국식품연구원 박사이기도 한 권기현 회장은 핸드사이클 아시아선수권대회 은메달을 딴 장애 체육인으로 그라운드에 사이클을 타고 입장해 웨어러블 외골격 로봇을 착용한 상태로 공을 던질 예정이다. 김현진양은 지난 시즌 위즈 파크 지니뮤직 홈런존 장학금을 받은 성악 전공 학생이다.

kt는 “장애를 극복하고 불굴의 의지로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는 장애 체육인들의 활동에 힘을 보태고, 지역 장애인 체육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