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2:01 (금)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획득’ 맨유, 아약스 꺾고 유로파리그 우승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획득’ 맨유, 아약스 꺾고 유로파리그 우승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5.2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 포브바가 25일(한국시간) 스웨덴 스톡홀름 프렌즈 아레나에서 열린 2016-2017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우승 한 후 트로피를 들어올리고 있다. 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아약스(네덜란드)를 꺾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획득했다. 

맨유는 25일(한국시간) 스웨덴 스톡홀름 프렌즈 아레나에서 열린 2016-2017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폴 포그바, 헨리크 미키타리안의 골에 힘입어 2-0으로 이겼다. 

이로써 맨유는 팀 역사상 처음으로 유로파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얻게 됐다. 프리미어리그에서 6위에 그친 맨유는 유로파리그에 전념하며 목표를 달성했다.

맨유에서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결장했지만 팀 공격은 여전히 날카로웠다.

폴 포그바는 전반 18분 페널티 지역 아크서클에서 왼발 슈팅을 날렸고, 다빈슨 산체스의 발을 맞은 후 상대 골문을 출렁이게 했다. 

전반 분위기를 지배한 맨유는 후반 초반 두 번째 골을 성공시켰다. 미키타리안이 크리스 스몰링의 빗나간 헤딩슛을 문전에서 오른발로 연결해 골을 기록했다.

맨유는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2골을 잘 지켜내며,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경기에서 웃었다.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