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1:48 (금)
2017년도 읍면 단위 마을간 연계사업자 발굴
2017년도 읍면 단위 마을간 연계사업자 발굴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5.3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6월 20일까지 사업 추진체 모집해 선정

제주관광공사가 ‘2017년도 읍면 단위 마을간 연계사업 발굴 및 활성화 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시설 및 인프라 위주의 하드웨어 중심으로 지원되고 있는 마을지원사업 패턴에서 벗어나, 주민주도의 지역관광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관광산업 중심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6월 20일까지 읍면단위의 지역관광 사업 추진체를 모집, 선정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세계유산자원 등 제주의 우수한 유산관광자원과의 연계가 용이한 지역 또는 자연·생태 및 문화적 자원을 보유한 지역의 주민사업체로, 3개소 이상의 컨소시엄 형태로 △숙박 △식음 △공예(기념품) △체험 △축제 등 희망하는 분야로 신청하면 된다.

 

제주관광공사는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사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최종 선정된 1개 읍면을 대상으로 지역 활동가인 가칭 ‘삼춘PD’를 각 마을별로 배치, 주민과의 소통확대 및 맞춤형 마을연계사업을 발굴하는 컨설팅과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는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 064-740-6072.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