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뎀벨레 결승골’ 프랑스, 수적 열세 극복하고 잉글랜드에 승
‘뎀벨레 결승골’ 프랑스, 수적 열세 극복하고 잉글랜드에 승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6.1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인근 생드니의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열린 잉글랜드와 프랑스 축구대표팀의 친선경기에서 전반 43분 프랑스의 지브릴 시디베(가운데)가 역전골을 터뜨린 뒤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프랑스가 잉글랜드와 축구대표팀 친선경기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프랑스는 14일(한국시간) 프랑스 생드니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열린 잉글랜드와 경기에서 3-2로 이겼다.

프랑스는 전반 9분 해리 케인(토트넘)에게 첫 골을 허용했다. 케인은 라이언 버트런드(사우샘프턴)의 왼쪽 땅볼 크로스를 페널티 지역 중앙에서 슈팅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기록했다.

하지만 프랑스는 저력을 보여줬다. 사뮈엘 윔티티(FC바르셀로나)는 전반 22분 올리비에 지루(아스널)의 헤딩슛을 상대 골키퍼가 펀칭으로 막아내자 이 공을 골문 안으로 밀어 넣었다.

프랑스는 전반 43분 지브릴 시디베(AS모나코)의 골로 역전에 성공했다. 중앙을 돌파한 우스만 뎀벨레(도르트문트)의 슈팅이 골키퍼에 막히자 뒤따르던 시디베가 마무리했다.

잉글랜드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후반 2분 라파엘 바란(레알 마드리드)이 페널티지역 안에서 돌파하던 델레 알리(토트넘)를 밀어 퇴장 당했다. 케인은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두 번째 골을 기록했다.

하지만 수적 우위가 승리를 장담하지는 못했다. 뎀벨레는 후반 33분 역습 기회에서 킬리앙 음바페(AS모나코)의 패스를 받아 결승골을 기록하며 프랑스의 승리를 이끌었다.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