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감귤정책 '고품질화' 중점 추진
감귤정책 '고품질화' 중점 추진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5.0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정생산을 위한 수년간의 감귤정책이 앞으로는 감귤의 고품질화에 중점을 두고 정책이 추진될 전망이다.

남제주군은 3일 감귤정책의 추진방향을 이같이 정립하고 감귤의 고품질 생산과 유통혁신 목표를 설정했다.

남제주군의 감귤 고품질 생산을 위한 추진 목표는 노지감귤은 당도 11브릭스 이상, 시설감귤은 당도 12브릭스 이상, 한라봉은 당도 13브릭스 이상이며 산도는 모두 1% 이하로 설정했다.

또 남제주군은 감귤의 고품질 생산을 위해 △노지온주의 재배구조를 개선한 하우스 등 시설재배 확대 △우량품종 갱신 △청정지역 친환경 감귤 생산성 증대 등을 추진한다.

남제주군은 향후 조생온주 등 노지재배 형태를 개선하기 위해 감귤우량품종 갱신사업 추진, 감귤비가림 하우스시설 지원사업 확대, 고품질 우량묘목 육성사업 등을 펼쳐나간다.

또 고품질 감귤 생산마인드 함양을 위해 시설하우스 자동개폐기 지원사업을 펼치며, 유통처리 인프라시설 구축을 위한 거점산지 유통센터 시설지원, 만감류 비파괴선과기 지원사업 등을 지원한다.

남제주군은 품질관리 체계개선을 위해 친환경위주의 과수작목반 포장상자를 지원하고 감귤원 자율적 폐원, 밀식감귤원 2분의 1 간벌, 감귤대체작목 개발로 감귤생산구조를 조정한다.

한편 남제주군은 고품질 감귤생산 기술 홍보와 지도를 위해 품질향상을 위한 세미나를 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