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30 (일)
공학교육혁신센터, 드론 양성 프로그램 “항공드론 전문인력 양성”
공학교육혁신센터, 드론 양성 프로그램 “항공드론 전문인력 양성”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08.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형 모빌리티 드론 운용 전문인력 양성과정/사진=제주대 공학교육혁신센터
미래형 모빌리티 드론 운용 전문인력 양성과정/사진=제주대 공학교육혁신센터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대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지난 8일까지 ‘2023 미래형 모빌리티 드론 운용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초경량비행장치(드론) 조종 자격 취득을 목표로 진행됐다. 제주대학교, 전북대학교, 군산대학교, 원광대학교의 각 공학교육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재학생 총 23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8일간 이뤄졌으며 드론 전문 교관에게 비행 기체의 조종과정 교육을 이수, 3종 무인멀티콥터 조종자자격증 취득을 위한 6시간의 비행경력도 인정받았다.

3종 무인멀티콥터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자격은 최대이륙중량 2kg을 초과하는 드론을 운용하기 위해 반드시 취득히 필요한 자격증이다. 자격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공인 자격시험을 통해 발급된다.

고동우 센터장은 “드론특별자유화구역인 제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산학협력을 내실화할 계획”이라며 “ 미래 유망분야에 대한 정보제공 등 교육과 산업의 연계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항공드론 산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