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 전통시장 수산물 구입, 상품권 돌려드립니다
제주 전통시장 수산물 구입, 상품권 돌려드립니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1.2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동문시장 등 전통시장 3곳에서 환급행사 진행
수산물 구입액 최대 30%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다음달 2일부터 8일까지 제주동문시장과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제주시민속오일시장 등 도내 3개 전통시장에서 수산물 물가 안정과 소비촉진 및 소비심리 활성화를 위한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이 즐겨 찾는 명태와 고등어, 옥돔 등 대중성 어종 및 설 명절 제수용과 선물용 등 국내산 수산물 구입액의 최대 30%까지 환급할 계획이다.

국내산 수산물을 일정 금액 이상 구입하면 지정된 환급장소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국내산 수산물 3만4000원 이상 6만8000원 미만 구매시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환급해주고, 국내산 수산물 6만8000원 이상 구매시에는 온누리상품권 2만원을 환급해 준다. 

제주도는 지난해 8월 31일부터 연말까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2개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상시 환급행사를 진행해 약 100억 원 이상의 수산물 판매효과를 보였으며, 약 40억 원의 환급실적을 거뒀다.

지난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올해 환급행사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제주시민속오일시장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수입 수산물이 국내산으로 둔갑하지 못하도록 수입 수산물 원산지 표시 점검 및 단속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재래시장, 수산물 도·소매점, 음식점 등에서 제수용 및 선물용 품목 중 제주산으로 원산지 거짓·허위 표시가 우려되는 수산물과 일본산 수산물에 대한 원산지 표시 점검·단속을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8일 까지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도내 대부분의 수협에서도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자체적으로 품목별 최대 20%까지 수산물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수산물 소비촉진과 소비심리 활성화에 동참하고 있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수산업 종사자들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비롯한 소상공인,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도록 전국적으로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가 대규모로 진행된다”며 “설 명절에 가족, 친지와 함께 안전하고 맛과 영양이 풍부한 우리 수산물을 많이 소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