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우 지사 "행사지원금 '꼬불쳐 놓는' 일 있었다"
우 지사 "행사지원금 '꼬불쳐 놓는' 일 있었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10.10.01 11: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끝나면 일정액 주최측이 꼬불쳐 놓는다 하더라"

지원받은 민간보조금을 주최측이 꼬불쳐 놓았다?

1일 오전 열린 제주특별자치도 정례직원회의에서 우근민 제주지사가 민간행사에 지원되는 예산의 집행과정의 문제를 지적하며 "보조금 꼬불쳐 놓는" 사례를 언급했다.

우 지사는 "여러분들은 이 얘기 들으면 깜짝 놀랄 것"이라며 한 사례를 설명했다.

우 지사는 "어느 동네에서 이벤트 하려고 하니까 행정기관에서 400만원을 지원해줬는데, 그 돈으로 무슨 행사를 하겠나?"라며 "그런데 행사 끝나면 뒤풀이 한다고 행사 주최측이 일정액을 꼬불쳐 놓는다"고 말했다.

우 지사의 이 말은 행사 지원 보조금이 '떡반 나누듯' 이뤄지면서 실효성이 떨어지고 있음을 질타한 것이었다. "그렇게 해서 뭐가 되겠나"라는 이어진 질타도 이 때문이다.

우 지사는 "공직에 있으면서 여러분이 듣지도 못하는 얘기 빠삭하게 알고 있다"며 "하려면 제대로 하라"고 당부했다.

우 지사는 "앞으로 예산을 올려야 하는데 읍면동 공무원들은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면서 필요한 것 우선순위를 내서 올리면 행정시는 그것을 거르고 예산을 잡아야 한다"고 강조한 후, "사업이 되게끔 하기 위해서 내년 예산 편성은 선택과 집중하라"고 주문했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운표현 2010-10-01 20:34:18
꼬불쳐놨다는 말씀이 뭡네까

박덕배 어린이 2010-10-01 14:36:05
우지사는 모르는게 없다. 하물며 덕배 집 옥상 두번째 계단에 이끼가 꼈다는 것도 알드라..무서운 양반이다. 다음부턴 보조금 꼬불치면 안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