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긴장감 맴도는 교육청, 교사 징계여부 '곧 결정'
긴장감 맴도는 교육청, 교사 징계여부 '곧 결정'
  • 조승원 기자
  • 승인 2010.10.2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5시 현재 징계위 회의 중...회의장 앞 '초긴장'

[오후 5시 현재]  민주노동당에 후원금을 낸 전교조 교사 2명에 대한 징계의결을 하기 위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징계위원회가 29일 오후 3시 소집돼, 오후 5시 현재 회의가 진행 중이다.

현재 징계위원회 회의가 열리는 회의장 주변에는 '징계 연기'를 촉구하는 전교조 교사 등이 대기하면서 긴장감이 맴돌고 있다.

오후 3시 시작된 징계위원회는 문을 봉쇄하고, 회의를 진행했다. 징계대상자인 고의숙 교사와 김명훈 교사 2명이 "변호사를 대동해 입실하게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함에 따라, 오후 4시55분께 이들 2명이 변호사와 함께 입실해 있는 상황이다.

회의장 앞에는 이들의 징계의결을 법원 판결 후로 연기할 것을 요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경식 의원, 이석문 교육의원, 안동우 의원을 비롯해, 전교조 교사 등이 대기하고 있다.

'교사 공무원 노동자 탄압저지 및 기본권 쟁취를 위한 제주지역 공동대책위원회 소속단체 회원 30여명은 '전교조 탄압 중단 중징계 방침 철회', '교과부 눈치보지 말고 부당징계 중단하라'는 요구사항을 적은 피켓을 들고 항의하고 있다.

이들은 "제주도민 똘똘 뭉쳐 부당징계 막아내자"며 징계위 회의장에 들어서는 고의숙 교사와 김명훈 교사를 격려하기도 했다.

교육청 징계위가 이날 징계의결이 이뤄진다면 수위는 파면이나 해임 등 '중징계' 수위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달 중 징계절차를 마무리하라고 '엄명'을 내린 교육과학기술부가 이미 이들에 대해 '파면.해임' 등의 중징계 방침을 결정했기 때문이다.

문제는 교육청이 교과부의 '엄명'을 그대로 따르며 징계수순을 밟을 것이냐 하는데로 모아지고 있다. 그동안 제주특별자치도의회 40명 의원, 제주출신 3명의 국회의원을 비롯해 시민단체, 노동계 인사 264명, 제주도내 초.중.고교 교사 2047명이 "법원 판결이 날 때까지 징계를 연기하라"는 탄원서를 냈다.

이제 제주도교육청의 결정만 남아있는 셈이다. <미디어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