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강기주 예비후보, 도의원 선거 불출마 선언
강기주 예비후보, 도의원 선거 불출마 선언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4.25 10:1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31일 실시되는 제주도의회 의원 선거와 관련해, 제12선거구(제주시 노형 갑)에 출마할 예정이던 한나라당의 강기주 예비후보가 25일 불출마를 선언했다.

강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선거에 출마하려 했던 저의 뜻을 과감히 접고자 한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한나라당 제주도당 공천심사위원회는 후보선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미리 예측해 이에 대비할 규정을 미리 준비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오차범위라는 예외적 상황과 현역과 신인간의 미미한 지지율에 대한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했다"고 피력했다.

그러나 강 예비후보는 "이 모든 것은 저와 같은 신인이 정치권에 입문하기 위해 겪어야 하는 통과의례와 상처임을 대승적인 차원에서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강 예비후보는 "믿는 도끼에 발등이 찍혔다 할지라도, 거기에는 분명 피치못할 속사정이 있었을 것"이라며 "당의 판단 역시 옳지 않았으나, 그렇게 판단했어야 할 나름대로의 사정이 있었다고 담담히 받아들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선거에서 신선한 사고와 능력, 경륜을 두루 갖춘 후보들이 많이 당선됨으로써 진정으로 도민에게 봉사하고, 막강한 권한을 가진 도정을 감시하며, 특별자치도로 거듭나는 제주의 지방자치를 완성시키는 주춧돌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산 남 2006-04-26 08:41:42
강기주님.....
도의원이 아니라도 제주도를 위해 할 일이
많다고 봅니다.



HAVE A NICE DAY

노형동 2006-04-25 15:44:45
참신한 사람, 깨끗한 사람이 한나라당에거 잘도 버틴다 했더니...
드디어 당했군 쯔쯔쯔~~~
당이 버려도 나는 당을 안버린다?
멋있긴 하지만 그럴 가치가 없는 당입니다.
강기주씨!
당신같이 인간적인 사람이 머물 곳이 못됩니다.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