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열린우리당 "경찰 흔들기 당장 집어치워라"
열린우리당 "경찰 흔들기 당장 집어치워라"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5.11 14: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우리당 제주도당, 한나라당 선거후 소환 촉구에 반박

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의 홍진혁 대변인은 11일 한나라당이 공천비리사건과 관련한 경찰소환조사를 선거 후에 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낸데 대해 반박논평을 내고 "한나라당은 경찰조사 흔들기를 당장 집어치워라"고 비판했다.

홍 대변인은 "한나라당은 어제 공천비리 관련 도민사과를 해놓고 하루도 지나지 않아 경찰조사를 명백한 선거운동 방해라고 정치공세를 펴고 있다"며 "공천후보가 선거운동 할 시간이 없다느니, 당락에 영향을 미치느니 핑계를 대며 야당탄압이라고 몰아붙이고 있음은 물론 중앙당까지 끌어들이며 경찰을 협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대변인은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선거운동 방해 운운하기 전에 진실되게 사과부터 하라"며 "아무리 봐도 반성하는 기색이 전혀 없다"고 꼬집었다.

또 "사과하고 사과해도 부족할 판에 경찰조사 협박이라니 어디서 그런 용감함이 나오는지 그 배짱이 정말 존경스럽다"며 "지금 당장 변정일 도당 위원장과 김동완 공천심사위원장은 제주도민 앞에 사죄 기자회견부터 가져라"고 촉구했다.

홍 대변인은 이어 "범죄에 대한 수사 특히 공적영역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범죄에 대해서는 한치의 관용도 허용될 수 없다"며 "한 정당의 공천비리 문제가 아니라, 새롭게 시작될 제주특별자치도의 55만 제주도민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건임을 유념하여 한 점의 의혹도 없이 말끔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인 2006-05-12 09:17:10
개끗한 선거 어쩌구저쩌구 외쳐데는 한" 정말 너무하네요 비리가 있으면
당연히 처벌을 받구 도민에게 사과을 해야지 경찰이 당신네들 깔따구야
중앙당 차원에서 강력 대처할 것이라구..참나 잘못을 했으면 열"이든 한"이든..
처벌받아야죠..더이상 도민들을 우롱하지맙시다. 양~ 답답혀~~ 속터져